Fleetwood Mac의 전 멤버인 Bob Welch가 Tennessee Nashville의 자택에서 가슴에 총상을 입고 숨진채 발견됐다고 합니다.

   올해 66세인 Bob Welch의 시신은 어제 (6월 7일) 오후 그의 아내에 의해 발견됐다고 하는데, 경찰에 따르면 그는 총으로 자신의 가슴을 쏴 자살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경찰은 그가 최근 건강문제로 고민해왔으며, 유서도 따로 남겼다고 합니다.

   제가 Fleetwood Mac fan이기는 하지만, 제가 좋아하는 Fleetwood Mac은 Stevie Nicks와 Lindsey Buckingham이 가입한 1974년 12월 31일 이후의 lineup이기 때문에, 음악적인 면에서 Bob Welch는 특별히 제가 좋아하는 musician은 아닙니다.

   그러나, 그룹의 guitarist겸 vocalist였던 Bob Welch가 탈퇴하는 바람에 Fleetwood Mac은 새로운 guitarist를 찾아야했고, 그래서 Fleetwood Mac은 새 guitarist로  Lindsey Buckingham을 초빙하게 되는데, 그 때 Lindsey Buckingham이 Stevie Nicks도 같이 받아줘야 한다는 것을 가입 조건으로 내걸었기 때문에, 그 역사적인 5인조가 결성된 것입니다.  따라서 Bob Welch의 탈퇴는 Fleetwood Mac의 역사는 물론, 미국 pop music의 역사에 있어 아주 중대한 전환점이었던 셈입니다.

   한편 Bob Welch는 잠시 Paris란 그룹을 결성해 활동하다가, 결국 solo로 전환하는데, 우리에게는 <Ebony Eyes>라는 곡이 제일 잘 알려졌기에, <Ebony Eyes>를 음악 게시판에 따로 올리겠습니다.


이 게시물을..